구리시 수택1동, 어르신 사랑의 삼계탕 행사 개최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주관, 독거노인 250여분 삼계탕 대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4:07]

구리시 수택1동, 어르신 사랑의 삼계탕 행사 개최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주관, 독거노인 250여분 삼계탕 대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22 [14:07]

▲안승남 구리시장 수택1동 독거노인 삼계탕 행사에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1동에서는 지난 19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세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강복남) 주관으로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로어르신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삼계탕과 닭죽 등 여름 보양식을 만들어 어르신 250여명에게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축복봉사단(대표 김보미)과 구리마사회(센터장 양진규), ㈜미래교통(대표 이성학), 구리새마을금고(전무 손원제)도 함께 하여 행사를 후원해 주었다.

 

행사를 마련한 수택1동 새마을부녀회 강복남 회장은 “예로부터 ‘대서(大暑)에는 더위 때문에 염소 뿔도 녹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정말 더운 시기인데, 어르신들께서 삼계탕으로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수택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세춘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힘들게 준비한 보함을 느낀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택1동 임종선 동장은 “우리 주위에는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이웃들이 많이 있는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가 자주 열려서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마을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는 수택1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