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07:44]

의정부시,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04 [07:44]

▲ 의정부시 전경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18년 경기도 시·군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2억 8천만 원 (상사업비 2억5천만 원, 특별교부세 3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가 매년 관내 31개 시·군을 3개 그룹(인구수 기준)으로 나누어 국정 주요사업 및 도 시책사업의 정책연계를 위해 시행하는 평가로, 올해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도정 주요시책 등 총 6개 정책분야 124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의정부시는 시군종합평가 실적 향상을 위해 안병용 시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아래 이성인 부시장을 중심으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매월 개최, 부진 지표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등 중점 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평가 결과 세부지표 분야인 자치균형에서 1위, 일자리·민생혁신·사회문화 등 4개 분야에서 3위로 상위 순위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연속 Ⅱ그룹 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성인 부시장은 “실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올해 결과가 우수에 그쳐 다소 아쉬움은 있으나 전 직원이 합심하여 함께 노력한 만큼 그 경험과 노하우가 2019년에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