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보건소,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8/30 [21:23]

양주시보건소,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8/08/30 [21:23]

▲ 양주시보건고와 무한돌봄행복센터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 보건소는 저소득층 사각지대 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원스톱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무한돌봄행복센터는 양주시 남부권역(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양주1동, 양주2동) 일대 지역주민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필요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양 기관 간 상시적으로 의뢰-제공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공동인식으로부터 추진되었다.

 

보건소와 무한돌봄행복센터는 ▲무한돌봄행복센터에 의뢰된 대상자에게 방문보건서비스 지원 ▲위기가정과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협조 ▲양 기관 상호 사회공헌 활동의 장 마련 ▲지역사회 내 보건복지 연계사업 홍보 등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안미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기관과 협조해 맞춤형 보건복지 연계서비스를 제공 하겠다”며 “상호 서비스 의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협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