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회룡역 남부출입구 개통상황 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4:03]

안병용 의정부시장, 회룡역 남부출입구 개통상황 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08/06 [14:03]

▲ 안병용 의정부시장, 회룡역을 찾아 새로개통한 남부 출입구쪽 방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새로 개통한 남부출입구쪽 이용현황을 점검 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최근 개통한 지하철 1호선 연장 경원선 회룡역 남부출입구를 찾아 이용 현황 점검에 나섰다.

 

안 시장은 지난 5일 회룡역을 방문, 서울에서 동두천 방면 서·동쪽으로 개설된 4번과 5번 출입구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남부출입구는 기존 통합역사 출입구에서 남측으로 110여m 떨어진 지점에 설치됐다.

 

동선을 고려, 승강장 폭을 기존 5m에서 6.2m로 확장하는 동시에 이동 약자 시설을 설치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객 안전과 미관을 위해 CCTV·가로등을 설치하고 바닥포장재를 교체했다.

 

안 시장은 "기존 회룡역 통합역사는 동선이 복잡하고, 역사 규모에 비해 출입구가 부족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며 "남부출입구 개설돼 이용객이 분산돼 안전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