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주말 긴급 방역 현장 점검

4일 방역대책본부 및 녹양동주민센터등 방역 현장 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16:48]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말 긴급 방역 현장 점검

4일 방역대책본부 및 녹양동주민센터등 방역 현장 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4 [16:48]

▲ 안병용 의정부시장 방역대책본부 방문 의정부시보건소 이종원 소장 브리핑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시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서 검역 의료진 격려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방역대책본부  관계자로 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안병용 의정부시장은 6월 24일 의정부 장암주공아파트를 시작으로 인근 양주, 중량구 등 총 20명의 확진자가 발생됨에 따라 7월 4일 방역대책본부 및 녹양동주민센터 등 방역 현장을 긴급 점검했다.

 

시는 장암주공아파트와 관련된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아파트 주민 등 245명, 호원고등학교 등 1,000여명을 검사했고, 녹양동은 주민센터직원 및 주민자치위원회 관련자 등 56명을 검사하여 7월 4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 안병용 의정부시장 녹양동주민센터 방역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또한 시는 녹양동주민센터에 대하여 임시폐쇄 조치 및 신세계백화점과 주민센터에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고 관련 접촉자에 대한 철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장암주공 7단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반을 편성하고,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50여명의 추가 진단검사를 주말에 실시했다. 향후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산발적으로 발생되는 지역감염을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안병용 시장은“시민 모두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해 집단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는 등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을 시와 시민이 함께 극복하자”며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안 시장은 이번 사태를 교훈삼아 방역소독에 총력을 다함과 동시에 의정부시 모든 직원들은 시 행정운영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생활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작용 및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재차 강조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