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중랑구]박홍근 후보, 희망제작소와 희망만들기 정책협약 체결

시민주도 지역혁신 희망만들기 정책협약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4 [16:47]

[4.15총선-중랑구]박홍근 후보, 희망제작소와 희망만들기 정책협약 체결

시민주도 지역혁신 희망만들기 정책협약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4 [16:47]

▲박홍근 후보 희망제작소와 시민주도 지역혁신 희망만들기 정책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박홍근 사무실)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후보는(중랑구을) 4일 시민사회 싱크탱크인 (재)희망제작소(소장 김제선)와 ‘시민주도 지역혁신 희망만들기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시민주도 지역혁신 희망만들기 정책협약’은 시민참여가 기반이 되는 다양한 지방자치가 가능하도록 주민자치권 보장, 지방분권형 개헌을 비롯하여 자치조직권, 자치재정권, 자치행정권, 자치입법권 등 지방자치권한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연대활동이다.

 

양측은 시민주도 지역혁신 기반인 지방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주민자치권 보장과 정책연구 및 입법활동을 약속했다. 이와 관련해 박홍근 후보는 ‘중랑비전 2025’에서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운동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박홍근 후보는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래는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지역의 다양성에 기초한 정책 협력과 공조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시민참여를 통해 꾸준히 사회혁신을 추구해온 희망제작소와 함께 자치분권강화를 위한 다양한 입법과 정책활동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