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교육지원청과 학원·교습소 합동 점검

개학 전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 기울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08:56]

의정부시, 교육지원청과 학원·교습소 합동 점검

개학 전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 기울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2 [08:56]

▲ 의정부시 학원교습소 합동점검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간 관내 학원과 교습소에 대해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3월 24일 경기도의 「학원 및 교습소의 사용제한 행정명령」에 따른 후속조치로, 시와 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학원시설의 휴원 권고 및 행정명령에 따른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을 파악하고 학원관계자 및 이용자에게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함이다.

 

현재 의정부시는 관내 1천144개 학원과 교습소 중 약 27%인 308개소만 휴원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시는 손소독제와 살균제 등 방역물품과 함께 안내문과 행정명령 공고문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집단감염 방지를 위한 대응을 발빠르게 하고 있다.

 

팽재녀 교육청소년과장은 “학원밀집지역이나 대규모 학원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