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속 여행, 우리가 몰랐던 우리마을의 모습

중구 ‘을지로망스’, 마포구 ‘연남스타그램’, 도봉구 ‘무릉도봉’ 각기 다른 색과 주제로 구성된 마을관광상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1 [11:43]

서울 도심 속 여행, 우리가 몰랐던 우리마을의 모습

중구 ‘을지로망스’, 마포구 ‘연남스타그램’, 도봉구 ‘무릉도봉’ 각기 다른 색과 주제로 구성된 마을관광상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1 [11:43]

▲ 좌측부터 중구 '을지로망스' 마포구 '연남스타그램' 도봉구 '무릉도봉'  (사진제공= 위드컬쳐)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지역 주민들만 아는 맛집, 여행지를 찾아 나만의 여행스타일을 만드는 자유여행이 세계적으로 최신 여행 트렌드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서울 안에 있는 여러 동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2~3시간 정도 투자하여 지역 주민들만 아는 장소 및 맛집 등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을여행’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 전문가의 알짜배기 해설을 통해 기존의 지식과 시야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잘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해 즐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그 중 중구 ‘을지로망스’, 마포구 ‘연남스타그램’ 그리고 도봉구 ‘무릉도봉’ 투어는 여행사나 전문운영 업체가 아닌 그 지역을 소개하고 자랑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뉴트로(New-Retro) 열풍으로 인기인 을지로의 마을여행인 ‘을지로망스’는 청년 예술가와 문화관광해설사로 구성된 ‘문화관광유통협동조합’에서 기획한 마을투어로, 을지로의 역사와 트렌드 및 수많은 길거리 예술작품을 보고 즐길 수 있다.

 

마포구 ‘연남스타그램’은 국내여행 안내사와 관광통역사들로 구성된 단체인 ‘마포산책마을여행협동조합’이 기획, 운영하는 투어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짧은 여행’, ‘엄마와 딸의 데이트’를 컨셉으로 만들어져 ‘핫플레이스’라는 연남동의 겉모습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연남동 사람들, 상점들 이야기와 지역의 히스토리를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맛있는 음식들도 체험할 수 있는 미식 투어가 특징이다.

 

도봉구의 마을관광상품인 ‘무릉도봉’은 도봉구에서 활동하는 독립서점 ‘도도봉봉’에서 기획한 투어로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방학동의 특성을 바탕으로 역사적 인물을 통한 한글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엮었다.

 

그리고 개발제한 구역으로 옛 마을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방학동의 풍경을 코스에 담아 투어를 참여하는 도시인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도봉구에 대한 애정으로 투어 내내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전달하는 전문 해설가와 함께하는 것이 ‘무릉도봉’의 핵심 매력이다.

 

이번 주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우리가 몰랐던 우리 마을의 모습을 알아보는 ‘마을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역 전문가들의 애정이 깃든 마을여행 투어 문의 및 신청은 ‘을지로망스’는 카카오 채널, ‘연남스타그램’은 마포산책 블로그, ‘무릉도봉’은 도도봉봉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가능하며, 여행 전문 앱 프립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