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옴부즈만, 경기북부 지역기업 현장공감 간담회 개최

양주, 남양주, 포천의 경기북부 지역기업 규제개선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20:29]

중기 옴부즈만, 경기북부 지역기업 현장공감 간담회 개최

양주, 남양주, 포천의 경기북부 지역기업 규제개선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9 [20:29]

▲ 경기북부 지역기업 현장공감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사잔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긱자=중소기업 옴부즈만은 금일 14시 양주시, 남양주, 포천시와 함께 ‘경기북부 지역기업 현장공감 간담회’을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서울시에서 개최된 현장공감 간담회(5~7월)에 이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경기북부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개선하자는 취지로 경기북부 지역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양주시, 남양주시, 포천시가 한자리에 모여 규제개선을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이번 경기북부 지역기업 현장공감의 자리가 규제혁신의 사각지대를 없애 소외되는 기업이 없도록 현장에서 귀 귀울여해묵은 규제애로를 걷어내는 데 목적이 있으며, 이는 곧 기업의 성장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 주된 과제로는 크게 3세션으로 나워 ① 교육환경보호구여에서의 당구장 제한 폐지② 복지용구 급여대상 품목 선정 신청 기준 완화 ③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최저임금 체계개선 등 대표 과제로 나워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관부처에서 경기북부 지역의 많은 애로사항을 공감하여준 만큼 15건에 가까운 과제가 개선되어 의미있고 차후 개선이 필요한 과제는 더욱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 북부지역 3개 지자체가 함께 한자리에 모인 만큼 적극행정으로 15개에 가까운 과제가 개선됐다.

 

양주.남양주.포천에서도 지자체에서 정체되어 있는 사업에 대하여 개선하여 풀어나갈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옴부즈만과 끊임없이 협업하여 기업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