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 구리의용소방대 김장 담그기 봉사펼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09:51]

구리소방서, 구리의용소방대 김장 담그기 봉사펼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5 [09:51]

▲ 구리여성의용소방대 소외계층 김장 담그기 행사 모습(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소방서 이경수 서장 김장담그기 행사 의용소방대원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소방서(서장 이경수) 구리의용소방대는 14일 구리시 내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소방공무원 및 여성의용소방대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밭에서 배추 500포기와 무 수확부터 씻기, 절이기, 속 만들기, 담그기 등 대원들 및 소방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김장나눔 봉사활동 행사는 2일 동안 펼쳐졌으며, 의용소방대원 한명 한명이 정성을 모아 김장재료를 마련하는 행사였기 때문에 더욱 뜻이 깊었다.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구리여성의용소방대 박선애 대장은 “2019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장나누기와 같은 작은 나눔으로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을 도와드릴 수 있어 뜻 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