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구동, 자매결연 도시 삼척시 근덕면과 교류 행사 가져

제14회 근덕면민 화합 한마당 축제 참석. 두 도시 우호 관계 다져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1:40]

구리시 동구동, 자매결연 도시 삼척시 근덕면과 교류 행사 가져

제14회 근덕면민 화합 한마당 축제 참석. 두 도시 우호 관계 다져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2 [11:40]

▲ 구리시 동구동 방문단 근덕면에 위문품 전달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10일 자매결연 도시인 삼척시 근덕면을 방문하여 ‘제14회 근덕면민 화합 한마당 축제’ 체육 행사에 참여하는 등 근덕면과 교류 행사를 가졌다.

 

동구동과 근덕면은 2005년 11월 18일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이래 우호 협력 관계 유지를 위하여 서로간의 방문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동구동 기간단체 대표 및 공무원 등 총 23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근덕면을 방문했다.

 

동구동 방문단은 근덕면 화합 한마당 축제 행사장을 찾아 체육 행사 개막식에 참석한 뒤 지난 여름 수해 피해를 입은 근덕면민들을 찾아 위로의 말과 함께 위문품(쌀 58포, 라면 58박스)을, 동구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위로금을 전달하며 피해가 조속히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삼척시 명소인 ‘해신당 공원’ 및 ‘초곡용굴 촛대바위길’을 관람하고, 오후에는 근덕면에서 준비한 환영 행사와 간단한 접견식을 치르는 일정을 이어가면서 두 도시 간의 관계를 더욱더 돈독하게 할 수 있었다.

 

동구동 관계자는 “내년에는 근덕면 면장을 포함하여 근덕면 직원들과 기관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근덕면 방문단이 동구동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동구동은 앞으로도 자매도시인 근덕면과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