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덕소초등학교,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주간 운영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9 [18:08]

남양주 덕소초등학교,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주간 운영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9 [18:08]

▲ 남양주 덕소초등학교 독도사랑주관 수업 교육 모습(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 덕소초등학교 독도사랑주관 수업 교육 모습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우리 땅 독도에 대해 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교생 대상으로 독도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2019년 독도탐구학교를 운영 중인 덕소초는 독립기념관에서 진행하는 독도교원 교육과 독도 답사를 마쳤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교육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독도사랑 주간에는 ▲독도 실시간 영상관 운영(상시운영) ▲독도 사진 전시회 ▲독도사랑 배지 수료증 증정 ▲독도 지키기 포스터 만들기 ▲독도 자연카드 만들기 ▲독도 역사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00 학생은 “독도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땅 독도를 지켜야 하는 마음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상호 교장은 "독도사랑 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는 작은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일본의 잘못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힘을 기르기 위해서 독도사랑 교육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