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치매가족 자조모임과 함께하는 고구마 수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1:37]

의정부시, 치매가족 자조모임과 함께하는 고구마 수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7 [11:37]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고구마 수확 행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11월 5일 의정부시 무한상상 시민공원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 20여 명과 자조모임 ‘함께공방’(함께 공유하는 방법)을 통해 텃밭을 가꾸고 고구마를 수확했다.

 

자조모임은 치매관리법 "제12조의2 치매환자의 가족지원 사업"에 따라 치매가족의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지지를 위해 치매가족 간 정보와 경험 교류를 통한 서로간의 친목을 도모와 환자의 돌봄 부담 및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날 자조모임은 무한상상 시민공원에 모여 근황을 나누고, 그 동안의 돌봄 고충에 대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며 치매관련 정보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텃밭의 잡초를 제거하고 지난 5월 함께 심은 고구마를 다 같이 수확하며 기쁨을 나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관련 교육과 소통의 부족은 치매환자 가족의 간병 부담을 악화시키고 환자의 증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조모임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가족들이 치매에 대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