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공무원, 토지행정 가이드 영상 직접 제작.유튜브 게제

업무효율을 위한, 군(郡)민을 위한, 국(國)민을 위한 행정실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05:55]

양평군 공무원, 토지행정 가이드 영상 직접 제작.유튜브 게제

업무효율을 위한, 군(郡)민을 위한, 국(國)민을 위한 행정실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6 [05:55]

▲유튜브 게제 동영상 (사지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 토지정보과는 지난 10월 단순·반복적인 민원Q&A를 최소화하고 생생한 민원업무 처리방안 영상을 공무원이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양평톡톡)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최근 뉴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개인이 접하는 미디어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이에 발맞춰 양평군 토지정보과는 의미전달이 어려운 Text형식에서 벗어나 민원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소통에 도모하는 토지행정 가이드 영상(토지이동-합병편)을 제작했다.

 

이러한 콘텐츠별 영상 제작은 매력적인 토지행정의 그림을 그리는 산뜻한 명도 높은 물감 역할을 할 것이며 콘텐츠 구성 시 민원인과의 고충을 수렴하고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양평군 토지정보과는 지적팀, 지가관리팀, 주소정책팀, 공간정보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적관리, 지적기술, 지적재조사, 도로명주소, 공간정보 등 업무별로 세분화하여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토지행정 분야의 다양한 가이드 영상을 수시로 제작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업무효율을 위한, 군(郡)민을 위한, 국(國)민을 위한 선진행정을 실현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