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남북협력사업개발TF장 구현모 사장 임명

임중권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0:14]

KT, 남북협력사업개발TF장 구현모 사장 임명

임중권 기자 | 입력 : 2018/05/29 [10:14]

▲ 구현모 사장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임중권 기자= KT가 신설한 남북협력사업개발TF장에 구현모 사장을 임명하고,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남북협력시대의 초석을 놓는다.

 

KT는 29일 “구현모 경영기획부문장 사장이 남북협력사업개발TF장을 겸직한다”며 “부문장급에서 4개 분과장을 맡는다”며 “남북협력사업개발TF 대정부지원분과장은 박대수 CR부문장 전무, BM 인프라분과장은 윤경림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부사장, 그룹사분과장은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이, 지원분과장은 김희수 경제경영연구소장 전무가 각각 겸직한다”고 밝혔다.

 

앞서 KT는 남북협력사업개발TF가 즉각적 업무추진과 전사적 지원을 위해 경영기획부문장 직속 임원급 조직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경영기획부문장이 직접 TF장을 겸직하는 것은 물론 주요 부문장 및 그룹사 사장이 분과장을 맡게 되면서 KT를 넘어 KT그룹 차원에서 남북 경제협력 및 ICT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4개 분과 중 대정부지원분과는 정부정책 지원과 함께 사업자간 협업을 조정한다. BM 인프라분과는 남북 및 경협지구 통신망, IT 인프라 구축과 함께 전용회선, 무선, 클라우드, 실감형 미디어 등에서 사업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아울러 그룹사분과는 KT 남북협력사업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원분과는 인도적 측면에서 남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대북사업을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현모 KT 남북협력사업개발TF장 사장은 “KT는 3차례 남북정상회담에서 모두 통신지원을 맡았다. 개성공단에 유선전화 등을 공급하는 등 남북 협력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며 “KT 그룹 역량을 적극 활용해 남북협력시대가 본격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reak987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