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예산심사 기법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27 [15:48]

동두천시의회, 예산심사 기법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27 [15:48]

▲ 동두천시의회 예산심사 기법 교육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동두천시의회 이성수(좌측 5번째) 의장 예산심사 기법 교육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동두천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 심사기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9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 및 2020년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예산안 심사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주영진 지방의정연구소장 및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진행됐다.

 

의원들은 예산의 기본개념 및 예산안 심의절차, 효율적인 예산심사 방법 등을 이해하고, 특히 타 시·군 사례연구 및 금년도 동두천시 예산분석을 통해 다음연도 예산심사에 대비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또한. 법정의무교육인 "폭력예방 통합 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마련, 성매매·가정폭력 등의 실제사례 및 예방대책을 연구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글로벌 리더를 위한 명상교육" 특강을 진행하여, 숨 가쁜 의정활동에 지친 의원들의 심신을 명상으로 달래는 시간도 가졌다.

 

이성수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시간을 내서 열성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예산심사 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합리적이고 건전한 동두천시 재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