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20 [12:26]

의정부시,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20 [12:26]

▲ 의정부시청 전경(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19명을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약 2주간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만12세 이상 만18세 미만의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학급)에 재학 중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발달장애학생에게 다양한 방과후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성 증진 및 성인기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자는 총 19명을 모집하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모두 2개소(사단법인 해솔 의정부지부, 두리손잡고 사회적협동조합)로 장애학생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사회성 증진 및 성인기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