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서울가족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운영

오는 24일, 26일 양일간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울가족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08:39]

중랑구, 서울가족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운영

오는 24일, 26일 양일간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울가족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23 [08:39]

▲ 2019 청소년기 부모교실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4일, 26일 양일간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행복한 가족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기 부모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춘기 자녀의 특성과 심리상태를 이해하는 부모역량 강화교육으로 올바른 부모-자녀 간 관계 형성과 올바른 자녀 양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기 자녀 이해 ▲자녀 성교육 및 성평등 교육 ▲자녀 디지털 기기 사용 지도 등으로 구성된다.

 

구는 지난 4월 중랑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114명을 대상으로 서울가족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서울가족학교에서는 청소년기 부모교실 이외에도 가족 간에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으로 예비부부교실, 아동기부모교실, 패밀리셰프,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등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가족학교에 관한 프로그램 문의는 전화나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결혼에서 시작해 출산과 양육,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 자녀와의 관계를 위한 교육 등 부모로서 자녀양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가족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내실 있게 준비해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