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통일교육 실시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강연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08:20]

의정부소방서,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통일교육 실시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강연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19 [08:20]

▲ 의정부소방서 홍장표(우측 3번째) 서장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소방서)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강의 모습"북한 바로 알기" (사진제공=의정부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는 18일 대회의실에서 평화협력시대를 맞아 “북한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전 직원 통일교육 및 월례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하트세이브 인증서 수여식 ▲반부패 청렴, 음주운전 근절 교육 ▲평화시대를 맞아 통일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의 강연으로 미래 통일의 준비 및 통일의 의의와 필요성, 남북관계.국제질서.통일 환경의 현실.한반도 통일의 의의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이와 함께 여러 차례 평양 등 북한을 방문했던 경험이 있는 김원기 부의장의 북한 생활의 실상을 자세히 소개하며 평화 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선진통일의식을 높이고 안보환경에 대한 의식 향상 및 향후 통일에 대비한 공무원의 역할을 새로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박유나, “‘호텔 델루나’는 나를 대중적으로 더 알린 감사한 작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