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갑질행위 근절 및 상호존중 실천 서약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9/04 [00:18]

동두천시, 갑질행위 근절 및 상호존중 실천 서약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9/04 [00:18]

▲ 동두천시 월례조회에서 갑질근절 실천 서약식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근절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기획감사담당관이 대표로 갑질근절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며,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부당한 업무지시 및 욕설·인격모독 등 갑질행위 방지에 앞장서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동두천시는 올해 2월 갑질 근절 가이드라인을 전 부서에 전파한데 이어, 갑질 근절대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이번 서약식을 시작으로, 전 직원 대상 갑질 예방교육 실시, 갑질행위 관련 징계강화 등 엄중처벌, 갑질 적발사례 공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동두천시는 공공분야의 갑질을 선도적으로 근절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개인의 무의식적인 언행과 관행적인 조직문화가 상대방의 입장에서 갑질행위로 비춰질 소지가 없는 지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간부회의에서 시장님께서 강조하신 것처럼, 직원 간 서로를 하나의 인격체로서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통해, 갑질행위 없는 공정한 동두천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