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두천일반산업단지 악취 민관 합동점검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8/17 [09:09]

동두천시, 동두천일반산업단지 악취 민관 합동점검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8/17 [09:09]

▲ 동두천시 민관합동 점검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 환경보호과는 염색·피혁업체가 입주해 있어 악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동두천일반산업단지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소요동 통장, 경기도 및 동두천시 관계공무원과 함께 지난 14일 저녁 실시했다.

 

이번 민관 합동점검에서는 악취배출사업장 점검과 악취측정을 하였으며, 측정결과 희석배수 5(기준 20이하)가 나왔다.

 

이날 소요동 통장들은 산업단지 악취배출사업장을 점검하면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백연저감사업을 추진하기 전보다 악취가 많이 개선되었음을 실감했다고 전하며, 악취가 주거지역으로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맑은 소요동”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동두천시 이상구 부시장은 “산업단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백연저감사업을 2016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2019년에도 5개소에 대한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으며, 또한 현장점검 시 새벽 4시에 악취가 제일 심하다는 의견에 따라 한 통장의 의견에 따라 “다음 주 새벽에도 부시장과 통장들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점검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