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받으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5 [19:09]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받으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15 [19:09]

▲ 의정부시청 전경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치매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악화를 지연하기 위해 대상자를 선정,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의정부시에 주소를 두고 치매치료제를 복용 중인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의 치매어르신으로, 진단기준(치매 상병코드 F00~F03포함), 치료기준(치매치료약 복용), 소득기준(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에 부합하는 경우 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본인부담금과 지원되는 치매 약제비에 대한 본인부담금에 대해 월 3만원(연 36만원)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 방법은 치매진단코드가 기입된 처방전, 본인명의의 통장사본, 가족관계 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권역별 치매안심센터(보건소, 흥선, 신곡, 송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을 통해 꾸준한 약물치료로 치매악화 지연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치매 치료비관리비 지원뿐만 아니라 조호물품 제공,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