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 여가생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4:51]

제2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 여가생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22 [14:51]

▲ 제2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제2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지회장 박성호)는 지난 19일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에서 ‘제2회 대한노인회남양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분회 27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신민철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신상철 경기도립노인전문병원장, 문한경 LG디지털국제공조 대표이사, 기관단체장, 각 읍면동장 등이 자리를 함께해 한궁대회를 축하했다.

 

한궁대회는 올해로 2회째로, 친선게임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문화와 건강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키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회 결과 우승은 평내17통 경로당, 2위는 일패2동 경로당, 3위는 별내 푸르지오APT 경로당, 별내면 용암리 경로당이 각각 차지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안전한 한궁핀과 점수가 자동 합산되는 IT기술을 접목시킨 종목으로 어르신들이 즐기기 적합한 대표적인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성호 남양주시지회장은 “앞으로도 매년 한궁대회를 개최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울러 어르신들의 친목과 결속을 다져 어르신들의 스포츠 놀이문화로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한궁, e-스포츠, 당구, 영화, 슐런 등 다양한 ‘테마-경로당'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