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찰서,공동제치안 우수 공동주택 인증패 수여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공동주택 안전 확보 기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13:49]

남양주경찰서,공동제치안 우수 공동주택 인증패 수여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공동주택 안전 확보 기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8 [13:49]

▲ 인증패 수여모습 (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인증패 수여후 단체사진 모습 (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경찰서(총경 이성재)는 7월 17일 남양주시 화도 그랜드힐 2차 아파트에서 관리소장 및 주민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더 안전한 우리마을 인증패”를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 공동주택 인증패 수여는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회의 안건 상정으로 인해 발굴된 것으로 “더 안전한 우리마을 인증제”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범죄에 취약한 환경을 개선하고, 개선사항 및 공동주택 점검으로 치안 안전도를 분석하여, 우수 공동주택이 확인되는 경우 “더 안전한 우리마을”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아파트는 화도읍 그랜드힐 2차 등 총 6개 아파트이며, 해당 아파트는 범죄취약지역 방범CCTV 추가설치, 옥상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조도개선 등 더 안전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생활환경을 조성하였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환경개선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공동체치안 활동을 확대하여 더 안전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