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전한 등하굣길 위한 가방 안전 덮개 보급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 유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4:37]

구리시, 안전한 등하굣길 위한 가방 안전 덮개 보급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 유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5 [14:37]

▲ 가방 안전 덮개를 제공 받은 구리시 초등학생들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4일 ‘가방 안전 덮개’ 520개를 제작해 관내의 교문·건원·인창초등학교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가방 안전 덮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초등학생들이 가지고 다니는 책가방에 씌우는 방수 재질의 덮개이다.

 

가방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제한 속도 30km를 의미하는 숫자인 ‘30’을 표시해 제작했으며, 특히 야간에도 운전자들이 잘 볼 수 있도록 빛 반사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구리시는 작년 10월 교문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하여 선생님들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금년에는 네임텍 부착, 분실 방지를 위한 고정 연결부 추가 등 제품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관내 3개 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가방 안전 덮개 보급 사업을 시행했다.

 

시는 ‘가방 안전 덮개’가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제한 속도를 지키며 안전 운전을 하도록 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리시 관계자는 “가방 안전 덮개 활용도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 만족도를 조사하여 2020년에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관내 교육 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