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시민이 뽑는 ‘2019년 친절 공무원’선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1:54]

양주시, 시민이 뽑는 ‘2019년 친절 공무원’선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15 [21:54]

▲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는 조직 내 친절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직원간의 공감과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민 추천 ‘2019년 친절 공무원’을 선발한다.

 

시는 오는 6월 21일까지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시청, 읍.면.동, 사업소 등에 비치한 칭찬엽서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친절공무원 추천을 진행한다.

 

선발대상은 양주시 소속 6급 이하 공무원으로 시민 감동을 위해 맡은 바 직무를 열심히 수행하며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 처리로 시민편익 증진과 민원행정제도 개선 등 감동행정을 구현하는 공무원이다.

 

선정방법은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민 추천 공무원을 대상으로 동료 공직자의 평가를 진행해 심사대상자를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 내 설문조사를 통해 상위순위자 5명을 선발한다.

 

이어, 상위순위자를 대상으로 양주시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 공적심의를 거친 뒤 최종 2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친절공무원 선발을 위해 각 청사 내 민원실 등에 칭찬엽서와 칭찬엽서함을 설치해 행정서비스에 만족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칭찬엽서를 작성해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진정한 시민 소통과 공감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친절한 자세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친절 공무원 선발을 통해 친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며 모든 시민이 감동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시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발굴해 공직사회의 친절공무원상을 확립하는 등 친절 실천 분위기 확산과 동기 부여를 위해 친절공무원 추천을 상시 접수하고 매년 친절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민원봉사과 민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