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폐기물처리 시설 “주민 설문조사 실시”

4월 25일부터 6월 말까지. 시민 의견 수렴 통한 정책 결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17:40]

구리시, 폐기물처리 시설 “주민 설문조사 실시”

4월 25일부터 6월 말까지. 시민 의견 수렴 통한 정책 결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5 [17:40]

▲ 구리자원회수시설 전경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폐기물 처리시설 추진 방안’에 대하여 공론화 과정의 일환으로 4월 25일(목)부터 6월 말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2001년부터 구리자원회수시설 소각장에서 생활 쓰레기를 자체 소각해 왔고, 음식물 쓰레기는 전량 강동구에 위탁 처리해오고 있다.

 

그러나 매년 그 양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폐기물(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의 안정적 처리를 위한 방안으로 구리・남양주 에코커뮤니티 민간투자사업, 구리자원회수시설 소각장 대대적인 보수, 소각장 이전 등 ‘3가지 폐기물 처리 시설 추진 방안’에 대해 검토해 왔다.

 

이번 설문조사는 왕숙천변 인근 토평동에 들어선 구리자원회수시설 소각장이 18여년 간 운영하면서 시설 노후화로 대대적인 보수가 필요하고, 또한 앞으로 쓰레기량 증가 및 음식물류 쓰레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이에 시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그동안 검토해 왔던 폐기물 처리 방안과 소각장 인근 지역 주민들이 주장하는 소각장 이전에 대하여도 장.단점을 소상히 알리고, 시민의 소중한 지혜와 의견을 수렴하여 시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주민 설문조사는 폐기물 처리 시설 정책과 추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론화 과정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최적의 폐기물 처리 시설 정책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의 폐기물 처리 시설 추진 방안을 위한 설문조사는 구리시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