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빈롱시로 의료봉사 떠나는 동두천시 두드림 의료봉사단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3:16]

베트남 빈롱시로 의료봉사 떠나는 동두천시 두드림 의료봉사단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4/22 [13:16]

▲ 최용덕 동두천시장 의료봉사단 발대식 참석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 두드림 의료봉사단은 23일부터 28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롱시를 방문해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가화의료재단(의사 백희규, 박진용, 이승헌), 김대용치과(치과의사 김대용), 중앙성모치과(치과의사 이지훈), 지행온누리약국(약사 최광훈) 등 26명으로 구성된 두드림 의료봉사단의 해외봉사활동은 2013년에 처음 시작되어 이번이 네 번째이다.

 

이들은 평소 의료혜택을 보기 힘든 저소득 빈롱시민을 대상으로 외과, 내과, 치과, 건강검진 등의 진료과목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진료환자를 대상으로 당뇨, 고혈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의료선물함을 배부한다.

 

또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빈롱시의 요청에 따라 치과의사를 2명으로 증원하여, 보다 많은 빈롱시민들에게 치과 진료와 틀니를 제공한다.

 

최용덕 시장은 지난 4월 15일 발대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시와 돈독한 우의를 맺고 있는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롱시민들에게 선진의료 기술을 전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정성껏 돌봐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4월 27일에는 빈롱시 설립 10주년을 맞아 빈롱시 광장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되며, 진료를 마친 의료봉사단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