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스웨덴 헤뤼다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도시개발 공통과제로 남양주시와 스웨덴 헤뤼다시 맞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07 [05:46]

남양주시-스웨덴 헤뤼다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도시개발 공통과제로 남양주시와 스웨덴 헤뤼다시 맞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07 [05:46]

▲ 조광한 남양주지장과 스웨덴 헤뤼다시장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왕숙신도시 유치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남양주시를 향한 스웨덴의 관심이 뜨겁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3일 스웨덴 헤뤼다시를 방문하여 행정, 복지, 도시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스웨덴 헤뤼다시는 예테보리 인근에 위치한 위성도시로 최근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남양주시의 왕숙신도시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이날 페르 보르베리 헤뤼다시장은 도시개발 워크숍에 남양주시 방문단을 초청하여 왕숙신도시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받았다.

 

브리핑 후 헤뤼다시 공무원들은 일자리, 교통, 문화를 아우르는 남양주시의 신도시 정책에 배울 점이 많다며 큰 호응을 보냈다.

 

조광한 시장은“스웨덴 헤뤼다시와 남양주시는 ‘도시 개발’이라는 공통과제가 있어 양 도시가 가진 장점을 교류한다면 서로에게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청하, 무대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이러니 빠질 수 밖에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