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행정투명성 경기도 최고!

경기도내 원문 정보 공개율 1위 달성

김소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4/17 [11:30]

포천시, 행정투명성 경기도 최고!

경기도내 원문 정보 공개율 1위 달성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8/04/17 [11:30]

▲ 포천시청사 모습     (사진제공=포천시)

 

(포천=브레이크뉴스 동북부)김소연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행정투명성 향상을 위해 연초부터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원문 정보 공개율을 82%까지 끌어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시민의 참여와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안문 등 각종 행정정보를 꾸준히 공개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과 투명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원문 정보 공개율 향상을 위해 연초부터 ‘원문 정보 공개여부 기준’을 자체적으로 재정립하고, 직원 교육은 물론 결재 과정에서 공개대상 여부를 확인토록 지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부시장 이상 결재문서 중 비공개 문서를 실시간으로 검토하고주기적으로 점검해 비공개 대상이 아닌 문서는 공개로 전환함으로써 행정정보의 공개율 향상을 극대화 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50%대였던 공개율이 2018년 3월말 기준으로 경기도 평균보다 크게 상회하는 82%를 달성하며 도내 1위를 차지했고 앞으로 공개율을 90%까지 올릴 예정이다.

  

조학수 부시장은 “시민에게 알권리를 보장하고 유용한 공공정보를 지속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받는 포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