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김소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4/17 [11:07]

동두천시,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8/04/17 [11:07]

  

▲ 동두천시 유관기관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 개최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브레이크뉴스 동북부)김소연 기자=경기도 동두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시, 경찰서, 소방서, 민간단체 등 관계기관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자연재난대비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발생에 대비해 비상근무 및 기관별 임무, 인력·장비 지원 등에 대한 세부사항을 사전에 협의하여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조기대응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동두천소방서가 긴급구조 및 주민 대피유도 등을 지원하고, 동두천경찰서는 피해지역 치안을 유지하는 등 각 기관별 특성에 적합한 임무를 부여하였으며, 더불어 재난초기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유관기관, 군부대, 민간단체의 보유 인력 및 장비를 사전에 파악하여 재난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여규만 안전도시국장은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간담회에서 각 기관별 임무를 협의한 바와 같이, 다가오는 여름철에 재난발생 시 신속한 지원과 복구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이대규 18/04/18 [00:51] 수정 삭제  
  항상좋은날 잘 읽어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