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 실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20:49]

동두천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 실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2/16 [20:49]

▲ 동두천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 농업축산위생과에서는 지난 13일 지행역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식중독 예방 및 나트륨 줄이기 등 음식문화개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사고예방 요령을 습득하고, 나트륨 줄이기 등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노로바이러스는 11월부터 4월까지 주로 발생하며, 식품 및 환자와의 접촉을 통하여 감염이 가능하기에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고, 채소, 과일 등은 깨끗한 물로 세척 후 섭취하여야 한다. 또한, 생식을 삼가고 85℃에서 1분 이상 가열하여 완전히 익혀먹어야 예방이 가능하다.

 

석익영 농업축산위생과장은 “본 캠페인을 통하여 시민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