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전철 유치 기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 성황리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18:49]

포천시, 전철 유치 기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 성황리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2/16 [18:49]

▲ 박윤국 포천시장 포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게 고향의 봄 합창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전철유치 기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 내빈들 행사시작 퍼포먼스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유치 기념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를 2월 14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과 및 추진계획 보고, 기념 세레머니, 초대가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포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참석자와 함께하는 ‘고향의 봄’ 합창으로 막을 내렸다.

 

시는 지난 1월 16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결의대회에서 삭발식에 참석한 시민 약 1,000여명의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성호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마이클 빌스 미8군사령관은 참석하지 못하였지만 영상과 축전을 통해 포천시민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 박윤국 포천시장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 사업’이 확정되어 2026년이면 포천에서 전철을 타고 강남으로 갈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몇몇 사람이 아닌 15만 포천시민이 함께 해낸 위대한 쾌거이다.”며, “전철 유치를 계기로 신도시 건설, 군공항 공동활용을 통한 민간공항유치 등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 사업’은 지난 1월 29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에 포함되어 정부방침에 따라 신속하게 추진될 예정으로 금년 중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며, 설계를 거쳐 2026년이면 공사가 완료되어 개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