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전통 장 담그기’참가자 모집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10:33]

양주시, ‘전통 장 담그기’참가자 모집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2/12 [10:33]

▲ 전통장 담그기 체험행사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는 두래농원, 성씨네된당, 맹골사랑 등 관내 전통 장류 체험사업장 3개소에서 진행하는 ‘직접 장 담그기 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의 전통 장류에는 콜레스테롤의 염려가 없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 이소플라본, 식이섬유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 전통 장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특히, 항암작용, 해독작용, 고혈압 예방, 뇌 건강증진, 변비․비만예방 등에 효능이 뛰어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우리 식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이다.

 

체험을 진행하는 전통장류 체험장 대표 3인은 지난 2000년부터 내 가족의 먹거리는 내손으로 만든다는 취지 아래 ‘우리 콩으로 담근 전통 장류 보급운동’을 전개해 오며 우리 장을 이용한 한국형 식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참여 신청은 2월말까지 장류 체험장 3개소에서 수시로 접수하며 체험비는 11만원(메주 3개, 된장 8~9kg, 간장 2~4L 내외)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관광과 생활개선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37호로 지정된 전통 장 담그기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유지․계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전통 장 담그기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