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복지사각지대발굴 순회 교육’실시 "복지위기가구, 알려주세요!"

「현장방문 직업군」교육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05:48]

양평군, '복지사각지대발굴 순회 교육’실시 "복지위기가구, 알려주세요!"

「현장방문 직업군」교육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08 [05:48]

▲ 양평군 현장방문 직업군 대상 복지사각지대발굴 순회 교육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현장방문 직업군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교육’을 2월 한 달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수도사업소 및 한국전력공사 양평지사 검침원 31명을 대상으로 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발굴 교육을 시작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 예스코경기동부고객센터, 양평군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등 현장방문 직업군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발굴 교육 대상은 단전,단수,단가스 등 공공요금 체납 가구를 주관하는 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 수도사업소, 한국전력공사 양평지사, 예스코경기동부고객센터 등) 및 독거노인․장애인가구를 방문하는 관내 복지관 중심으로 가정방문 시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를 발견 시 무한돌봄센터 및 읍면사무소에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발굴된 대상자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 급여 등 공적지원과 민간관련 자원연계 지원 및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 선정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순회교육으로 다양한 발굴 경로를 확보하고 민·관 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적극적인 발굴로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