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농업의 명품화를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10 [11:34]

남양주 농업의 명품화를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10 [11:34]

▲ 조광한 남양주시장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석 인사말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2019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인사말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남양주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력인 농업인 학습단체 임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농업핵심리더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석기석 교수는‘소통을 통한 지도자 리더쉽’이란 주제로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조직을 이끄는 힘은 소통을 통해 가능하다”는 소통 리더쉽의 지혜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서 권순직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관계자로부터 2019년 주요 농업정책인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 Positive List System) 정착을 통한 안전한 농산물 생산 및 농촌 치유농업 활성화, 그리고 지역 맞춤형 농특산물 생산을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대해 설명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문화와 예술이 있는 자족도시 남양주시 의 2030년 장기 발전계획을 전하며 살기 좋은 남양주시 만들기를 위한 시민들의 배려와 이해를 구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시설채소와 먹골배, 딸기 등 지역 특화 전문농업인들이 최고 기술을 보유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는 선태과 집중을 통해 실질적인 농업인 소득향상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친환경작물 품질 고급화와 남양주먹골배 고품질농산물 재배기술 등 총 24개 과정을 29회에 걸쳐 1,500명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