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남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5 [21:06]

제7기 남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5 [21:06]

▲ 조광한 남양주시장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장 수여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제7기 남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주재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4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제7기 청렴시민감사관(일반분야) 17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 대상자는 제6기 청렴시민감사관(일반분야)의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위촉한 청렴시민감사관으로, 평소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7명으로 구성했으며, 임기는 2018년 12월 14일부터 2021년 12월 13일까지 3년간이다.

 

청렴시민감사관은 향후 3년간 종합·특정·일상감사 과정에서 업무전반에 대한 자문과 함께 부패 유발요인이 되는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을 건의하고,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문,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건의,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제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바람직한 공공감사란 우리가 변화시키고자 하는 대상에 대해 따뜻한 시선을 갖고 예방감사를 실시하여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라고 밝히면서 “청렴시민감사관 모두가 우리사회의 청렴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갖고 값진 봉사활동에 헌신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