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펫티켓 교실) 행사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20:42]

남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펫티켓 교실) 행사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06 [20:42]

▲ 반려동물 문화교실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8일 진접체육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18일 ‘반려동물 문화교실’개최후 2번째로 행사이다.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사)유기견없는도시가 주관하는 이번 문화교실은 연암대 이웅종 교수를 초빙해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에티켓,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교정요령 등을 알려주고, 참가자와 전문가의 1:1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리드줄 만들기, 간식 만들기 등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남양주시는 이번 프로그램이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이웃 간의 갈등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을 현재 키우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사)유기견없는도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할 수 있다. 단 강의장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다. 

 

한편, 현재 남양주시에는 1만6천여 가구에서 키우는 21,000여 마리의 반려견이 등록되어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서영교 중랑구갑 의원, 61.92% 압도적 당선!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