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제73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거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8/16 [23:17]

의정부시,‘제73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거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08/16 [23:17]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제73주년 광복절행사에 참석하여 광복절 노래를 합창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73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거행했다.

 

행사에는 광복회원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보훈단체 회원 및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독립유공자 유가족 표창, 기념사, 경축사, 광복절 노래 및 압록강 행진곡,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에는 의정부시립무용단의 부채춤과 북춤 공연에 이어 이상설 선생의 ‘을사조약을 인준하지 마옵소서’와 안중근의사의 ‘동포에게 고함’ 어록을 낭독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시켰다.

 

안병용 시장은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일제에 항거하다 순국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희생정신에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훈정책을 실현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고)조공찬 애국지사에게 대툥령 표창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