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 시 선정

9일 제7회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장려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8/09 [12:07]

남양주시,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 시 선정

9일 제7회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장려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08/09 [12:07]

▲ 제 7회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지성군 부시장이 이재명 도지사로부터 장려상을 수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에서 우수 시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9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열린 제 7회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지성군 부시장이 이재명 도지사로부터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청렴대상은 경기도의 31개 시‧군 중 청렴시책 개발노력과 대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시상하는 것으로 서류 및 현지심사, 공적사항에 대한 시·군 담당자의 제안설명과 질의응답, 심사위원회 심의 등 총 3단계를 통해 엄정한 검증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남양주시는 올해를 청렴의 상징인 다산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저술 및 해배 200주년을 기념하여 ‘청렴윤리 확립의 해’로 선포하고, 부당한 업무지시 방지 매뉴얼 운영, 청렴시책 및 표어 공모, 청탁금지법 전담팀과 공무원 행동강령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및 교육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여 이러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특히, 특정단체의 독점 사용을 예방하고 모든 시민들이 공평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 생활체육시설 운영(예약) 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하고, 공정률 10~50%의 공사비 10억 원 이상의건설사업장에대해민간전문가와 함께 현장감사를 실시하는 부패 사전 방지 시책인 ‘공공시설물 컨설팅 현장 감사’를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성군 부시장은 “앞으로도 청렴한 업무수행을 저해하는 낡은 관행을 과감하게 개선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행정업무 효율성도 더욱 높일 것”이며, “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해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