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0년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2:01]

의정부시, 2020년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22 [12:01]

▲ 안병용 의정부시장 간부공무원들과 2020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참석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월 22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공직사회의 성희롱.성추행 사건 등으로 어느 때보다 성희롱.성폭력 예방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올바르고 건강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간부공무원 등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시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간부 공무원만 참석한 가운데,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자 경기도 인재개발원 초빙 교수인 염건령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실제 사건들의 바탕으로 한 이번 교육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문제에 있어서 사사롭게 지나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경각심과 관리자의 현명한 대처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의정부시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 및 신고시스템을 확충하고 성희롱.성폭력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및 부서장 책임 강화, 가해자 재발방지 교육 등 성희롱.성폭력 예방시스템을 강화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강력하고 체계적인 예방시스템이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대한 관리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