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균형개발 박차를 위한 주요사업 점검회의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10:59]

의정부시, 균형개발 박차를 위한 주요사업 점검회의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9 [10:59]

▲ 안병용(좌측) 의정부시장,황범순(우측) 부시장  균형개발추진단 주요사업 추진사항 점검 회의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월 17일 「균형개발추진단 주요사업 추진사항 점검 회의」를 개최하여 의정부시 균형개발사업의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속도감 있는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현재 미군기지 8개소 중 5개소가 반환되어 『캠프 에세이욘 내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은 금년 내 완료되어 2021년 3월 개원할 예정이며,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은 공모를 통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포스코건설 컨소시엄과 지난 16일 사업협약을 체결하는 등 각종 개발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 중에 있다.

 

시는 미반환 미군기지 3개소(『캠프 스탠리』, 『캠프 레드크라우드』, 『캠프 잭슨』)에 대하여도 조기반환을 위해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여 향후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포함된 ‘대형 E-Commerce 물류단지 조성사업’ 등 관련 개발사업도 조기에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시 역점사업인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2019년에 부지조성공사가 착공되어 2022년 6월 준공 예정이며, 공공시설사업으로 추진된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은 2019년 7월 공사 착공되어 금년 10월 준공 예정이며, ‘권역별 국민체육센터 건립’과 ‘도심 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은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으로 시민들의 공공 편의시설 확충에도 심열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구도심에 대하여도 정부의 도시재생인정사업으로 선정된 ‘녹양동 생활SOC(주민건강센터) 건립’,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흥선행복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등이 추진되고 있어 의정부시의 다각적인 균형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금까지 도심 속 미군기지와 군부대 등 국가안보 및 방위를 위해 희생해온 시민들에게 반환공여구역, 군부대 이전 부지의 개발을 통하여 지역의 균형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