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임연옥 부의장,제299회 임시회에서 전부개정조례안 발의

품격 있는 도시환경 조성 위해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7:47]

구리시의회 임연옥 부의장,제299회 임시회에서 전부개정조례안 발의

품격 있는 도시환경 조성 위해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7 [17:47]

▲ 구리시의회 임연옥 부의장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9월 17일 구리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임연옥 부의장이 발의한「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이 조례는「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 범용디자인 및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등의 적용에 필요한 사항을 통합하여 정하고자 개정했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공공디자인의 계획 및 관리를 위한 기본원칙을 명시하고 공공디자인 등의 시책수립, 사업 시행 시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공청회뿐만 아니라 공모전·전람회 등 개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공공디자인사업의 시범공모사업 등의 시행근거를 마련하고,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및 공동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 개정안을 발의한 임연옥 부의장은 “이번 조례개정을 계기로 공공디자인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선·관리해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되어 구리시가 폼격있는 도시환경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