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플레이 인 양주’본격 추진..자전거도로 현장 점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건강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4:21]

양주시,‘플레이 인 양주’본격 추진..자전거도로 현장 점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건강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7 [14:21]

▲ 양주시 조학수(좌측 파란색옷) 부시장 '플레이 인 양주' 추진 사업 자전거도로 현장 방문 관계자로부터 자전거도로 현황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양주시 조학수(우측 파란색옷) 부시장 자전거도로주변 운동시설 점검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7일 민선7기 하반기 시책사업인 감동힐링 그린 프로젝트 ‘플레이 인 양주’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자전거도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감동시책 사업인 ‘플레이 인 양주’는 ▲양주에서 놀자, ▲양주에서 쉬자, ▲양주에서 타자, ▲양주에서 걷자 등 4가지 테마로 양주시 전역에 112개 휴양·문화시설을 코로나19 시대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시민 활력 서비스 정책이다.

 

현장점검에는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하천변 자전거도로 현황, 안전시설 실태, 체육시설·편의시설 확충방안 등을 집중 점검했다.

 

현재 양주시 내 자전거도로는 자전거 전용도로 26.04㎞,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99.27㎞, 자전거 전용차로 5.13㎞로 총 130.44㎞가 조성돼 있다.

 

이날 현장점검은 ‘양주에서 타자’의 테마인 관내 자전거도로 9코스 중 중랑천 자전거도로, 신천 자전거도로, 청담천 자전거도로 등 총 3코스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조학수 부시장은 “최근 레저스포츠로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코로나로 인한 급속한 변화 속 시민의 삶의 질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4일 ‘감동시책 그린 프로젝트 – 플레이 인 양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민선7기 하반기 시민 만족 감동시책 추진에 지역자원과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