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임연옥 부의장,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공동발의

범죄피해자 체계적 지원 위한「구리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06:52]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임연옥 부의장,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공동발의

범죄피해자 체계적 지원 위한「구리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7 [06:52]

▲ 구리시의회 박석윤(좌측) 운영위원장 임연옥(우측) 부의장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9월 16일 구리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박석윤 운영위원장·임연옥 부의장이 공동발의한「구리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이 조례는 현행 조례를 상위법인「범죄피해자 보호법」에 따라 주요 조항을 수정 또는 신설하는 등 시민의 인권 및 복리 증진에 기여 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조례의 제명을「구리시 범죄피해자 보호 조례」로 변경하고 조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뜻을 규정했다.

 

또한 범죄피해자의 보호·지원과 관련하여 관계기관의 협조에 대하여 규정하고 범죄피해자의 명예와 사생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비밀준수의 의무를 규정했다.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이번 개정으로 범죄피해자를 보호하고 피해회복을 위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되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공동발의 한 임연옥 부의장은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조례의 실효성을 높여 고통을 겪고 있는 범죄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