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제299회 임시회 준비 만전

방역 및 비말차단가림막 설치 등 철저한 방역조치 시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08:14]

구리시의회,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제299회 임시회 준비 만전

방역 및 비말차단가림막 설치 등 철저한 방역조치 시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5 [08:14]

▲ 구리시의회 본회의장 방역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시의회 의원석 가림막 설치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오는 16일 개회하는 제299회 임시회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조치를 시행했다

 

최근 구리시의회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12일 본회의장 및 의정연구실, 주례회의실 등 의회청사 전반에 대해 소독을 완료했다

 

본회의장에는 참석자 간 거리두기를 위하여 발언대와 의원석에는 비말차단가림막을 설치하고 마이크에도 일회용 덮개를 씌웠다. 또한 구석구석 살균 소독을 완료하는 등 임시회 개회를 위한 사전 예방조치 준비를 마쳤다.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하여 임시회 기간 동안에는 일반시민의 방청을 제한하고, 회의에 참석하는 인원을 해당 국장, 과장, 등 필수 인원으로 한정하는 등 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임시회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수 의장은 “현재 코로나19 재확산 중대고비를 맞고 있어 의회가 선도적이고 체계적인 방역대책을 실행하게 됐다.” 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청제한에 대하여 구리시민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촉구 결의문(안)’과 ‘구리시 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7건을 비롯한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42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임시회는 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방송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