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지자체 최초 사회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14일, 영상회의 통해 사회단체장과 생활쓰레기 20%줄이기 협력방안 강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07:32]

조광한 남양주시장, 지자체 최초 사회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14일, 영상회의 통해 사회단체장과 생활쓰레기 20%줄이기 협력방안 강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15 [07:32]

▲ 조광한 남양주시장 14일 지자체 최초 사회단체장 영상회의 주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회단체장들과 영상회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4일 지역 내 사회단체와 쓰레기 20% 줄이기 협업을 위한 비대면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재활용 분리 배출에 대한 시민 의식 개선과 시에서 적극 추진 중인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관내 9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됐다.

 

먼저 시 관계자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패턴의 변화로 인한 택배 물량 증가 추세 등을 설명하고, 이어 새로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이스팩․스티로폼의 수거율 제고 대책과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들의 참여․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광한 시장은 “쓰레기 20% 감량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동반돼야 달성가능한 목표다. 지역 내 단체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수립하겠다”며 관계자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회의에 참여한 한 사회단체장은“시민들이 쓰레기 20% 감량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와 협력해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화도읍 묵현리 마을을 대상으로 북극곰 마을 프로젝트를 10월 중으로 시범 추진할 예정이며, 먼저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을 중점적으로 감량하는 사업을 시행한 뒤 점차 다른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