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SH공사와 ‘중랑창업지원센터’건립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7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혁신창업중심지로 한발 더 가까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07:29]

류경기 중랑구청장, SH공사와 ‘중랑창업지원센터’건립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7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혁신창업중심지로 한발 더 가까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8 [07:29]

▲ 류경기(좌측) 중랑구청장 서울도시주택공사 김세용 사장과 중랑창업지원센터 조성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 조감도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동북권 혁신 창업의 중심지로의 큰 걸음을 내딛었다.

 

구는 7일 오후 4시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서울도시주택공사 김세용 사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도시주택공사(SH)와 ‘중랑창업지원센터’ 조성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기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와 SH공사가 체결한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 시행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정보공유와 시행방안 협의, 창업지원시설 등 공공시설 예산 확보에 수반되는 제반 업무 협력, 주변 지역의 민원 예방 및 해소 방안 수립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중랑구와 SH공사가 공동으로 응모하고 7월에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지로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 예정지(신내동 195-1)가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더 가까워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은 중랑구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라며, “중랑창업지원센터가 서울 동북권 혁신 창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년 착공하여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중랑구와 SH공사가 공동 시행하며, 중랑구가 부지 제공 및 창업지원센터 건립비를 부담하고, SH가 사업시행과 주택건설비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연면적 18,115㎡, 지하 3층~지상 11층 규모의 창업복합시설로, 창업지원 플랫폼의 창업지원센터와 114호 규모의 창업지원주택을 중심으로 창업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