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경기북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공공기관 업무협약”체결

경기북부 조성 산업단지(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연천BIX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각 기관의 상호 협조 합의, 지방비 지원 박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8/31 [18:08]

최용덕 동두천시장,“경기북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공공기관 업무협약”체결

경기북부 조성 산업단지(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연천BIX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각 기관의 상호 협조 합의, 지방비 지원 박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8/31 [18:08]

▲ 최용덕(우측) 동두천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북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8월 31일 경기도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 연천군과 “경기북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1일 오전 경기도와 동두천시, 연천군은 경기북부에 조성중인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단지 적기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동두천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경기도와 동두천시의 상호 협조가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용덕 동두천시장, 김광철 연천군수가 참석하여 추진경과 보고와 각 지자체장의 협약서 서명이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그간 경기북부 접경지역의 중첩된 규제와 그로 인한 산업인프라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동두천시와 연천군에 조성중인 동두천 국가산업단지와 연천BIX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과 인프라·공공시설 조성, 인허가 등 행·재정적 지원에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는 경기도 민선7기 공약사항 중 도내 접경 및 낙후지역에 대한 산업·경제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원되는 사업으로써, 본 협약을 통해 향후 동두천 국가산업단지의 조성원가 인하와 분양 경쟁력을 위한 지방비(도·시비 100억원) 지원에도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북부는 그간 국가안보를 위해 오랜 세월 특별한 희생을 감수해온 지역”이라며 “특히 접경지역이라는 특성상 향후 남북교류의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할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동두천과 연천 지역이 갖고 있는 잠재력을 감안해 종합적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도내 지역 산업인프라 불균형 해소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경기북부 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각 기관이 뜻을 모으게 된 점에 대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님과 김광철 연천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이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동두천 국가산업단지의 신속한 보상 및 착공과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노력하여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아이유(이지은), 시크+우아 공존하는 반전 매력..퍼펙트 비주얼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