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름철 집중호우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주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1:19]

양주시, 여름철 집중호우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주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8/05 [11:19]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최근 수도권과 중부지방을 강타한 집중호우로 하천범람, 침수 등 수해가 발생함에 따라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에 주의를 당부했다.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바이러스와 독성물질에 오염된 물, 식품 등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종류에는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등이 있다.

 

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범람 된 물이 닿은 음식은 버리고 섭취하지 않기 ▲ 물은 끓여 먹거나 생수 마시기 ▲음식은 위생적으로 조리하고 충분히 익혀 먹기 ▲설사, 구토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등이 있다.

 

또한, 장마철 수해복구 작업 시 피부 노출을 통한 접촉성 피부염, 파상풍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호복과 장화, 고무장갑 반드시 착용 △물에 노출된 피부는 깨끗한 물로 씻어내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 취하기 △작업 중 상처가 생기거나 발열 등 증상 발현 시 병원에서 진료받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병원성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짐에 따라 수인성 식품매개 질환에 쉽게 감염될 수 있다”며 “흐르는 물에 손씻기, 물 끓여 먹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아(YooA), “데뷔 전부터 오마이걸 잘 될 거라는 확신 있었다”
1/6
광고